본문 바로가기
운동/SNPE , 김구륵 일기장

snpe 한 달 운동 후기 , 이러다 나태지옥에 가는 건 아닐랑가...

by Hearty 2020. 10. 6.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구륵이라고 하기도 민망한 김구륵입니다.

구르는 일상이 좋다고 난리친 게

엊그제같은데,,^^

 

먼저 말하자면

snpe 운동을 안 한지 꽤 되었어요.

물론 다른 운동은 꾸준히 하고있습니다 :)

 

지난 8.23일 일요일

처음 snpe 운동을 접했어요 ! 

그리고 한 달이 훌쩍 지난 지금,

저는 9월에 어떤 운동들을 했을까요?

 

오늘은

snpe 한 달 운동 후기 

그리고 9월에 제가 했던 운동들의

간략한 후기를 적어볼게요.

짜라쟌

9월 초반은 확실히 snpe 운동이

대부분이네요

둘째 주도 snpe 아주 열심히...

셋째 주부터는 주 1회로,

넷째 주는 스트레칭정도만 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 ㅠㅠ

 

그 외에 

기상 취침 전후 스트레칭은

꾸준히 하고있고

런데이 역시 주 1-2회는 빠짐없이 !!

집에서 편하게 할 수 있고

또 땀도 엄청나게 많이 나서

보람이 5g는 운동..

스텝퍼... ★

게다가 유툽이나 넷플릭스 보면서도

할 수 있는 운동이라서

괜히 이득인 거 같고 ㅋㅋㅋㅋㅋㅋ

최근에는 여행+명절로 인해 멀어졌는데,

내일부터 다시 달려야겠으요 !!!

빠질 수 없는 웨이브베개.

이거로 다른 스트레칭을 마치고 나서

1분이라도 꼭 한 번은 목 풀어주고

등허리 풀곤하는 !!

 

snpe 28분 ? 35분 스트레칭 영상

웨이브 베개 활용한 거 진짜.. 찐입니당,,

완저니 시원해 ㅠㅠ 

 

snpe 베이직프로그램은 안 해도

이건 종종 생각나서 하게 돼요.

또 스테풔 ~~ 

아마 비밀의 숲 정주행하며 탄 거 같아요^^

 

그리고 빠질 수 없는 런데이 !!!!

 

지난 9월 중순 ? 말?에

8주간의 초급 트레이닝을 마쳤고,

이제 새로운 트레이닝에 진입 !

평생 운동이 될 거 같아요.

이건 몸 건강도 몸 건강이지만

무엇보다 정신건강을 지키는데 넘나 좋은 것...!

 

누가 시키지않아도 

아- 뛰고싶다 ! 하는 생각이 들어요 이제 ㅎㅎ

 

아무튼, 9월을 돌아보면

일단 snpe는 3-4주차부터 불량....

왜 내가 안 하게 될까?

생각해봤는데,

 

< snpe 한 달 운동 후기 >

 

1.시간이 꽤 걸려(1시간 40분 정도)

다른 운동과 병행하기 살짝 부담

그렇다고 메인운동으로 하기엔 살짝 부족한 느낌.

 

2.반복되는 자세와 시간에 루즈해지는 감이 있음

 

3.땀이 드라마틱하게 나거나,

몸의 변화가 바로 나타나기 힘든 운동이라

보람을 찾기 힘듦

 

이 세 가지가

나를 snpe 나태지옥으로 빠지게 만든

원인이지 않을까.....

 

그래도 체형교정에 대한 열망은

여전히 있고,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아예 배제할 생각은 아닙니다 !

 

다만 주 2회 정도로만 하려해요.

메인운동이 되긴 어렵다는 결론을 내렸고

신경써서 매주 2회씩 날을 잡고 하자 !!!!

 

다짐했습니다.

그리고 여기 적었으니 ,, 지킬게요!

 

 

비포 겁나 열심히 찍어둔 게 아까워서라도

성공해야겠어요 ^^;

홀라당 벗고 찍었는뎅,,

 

암튼

전체적인 9월 운동 한 줄 평 !

>> 정말 잘 쉬고, 잘 먹고 잘 움직인 한 달 !<<

 

마지막 여행, 명절 주간에는

폭음.폭식도 했지만

그래도 바로 정신차리고 열운,잘먹 했네요

 

 

10월은

런데이 주 2-3 / snpe 2

그리고 기상/취침 중 스트레칭 한 번정도

여유되면 두 번 다 ! 하는 거로~~

 

쉬워보이나 절대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근데 이전처럼 다이어트 해야지 ! 하고

운동하는 것이 아니라

내 몸과 정신을 위해 하다보니

스트레칭도 강박없이 몸이 뻐근하면 자연스레 하게되고,

정말 내가 좋아하는 운동을

즐기며 할 수 있게 되었어요(런데이)

 

 

그럼 10월 한 달 운동 후기에는

비포/에프터를 꼭 가지고오는 것을 목표로,

10월도 열운하고 잘먹는 한 달을 보내겠습니다.

 

그럼 모두 건강합시다 

화띵 !

반응형

댓글